눅 12장 22-34절 Seek Gods Kingdom > 은혜와감사

본문 바로가기

은혜와감사

눅 12장 22-34절 Seek Gods Kingdom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KSCK
댓글 0건 조회 3,646회 작성일 17-03-03 07:02

본문

눅 12장: 30For the pagan world runs after all such things, and your Father knows that you need them.  .31But seek his kingdom, and these things will be given to you as well.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마음에 두고 걱정하지 말라" 세상사람들은 이런것들을 쫓아 살고 하나님도 우리가 이것들이 필요하다는 것을 안다" 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왕국을 먼저 찾아라 그러면 이런것들은 더불어 너희에게 줄 것이다".


예수님은 항상 하나님 나라를 "God's Kingdom"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말로 하면 "나라" 라는 말로 표현되어서 지금 우리가 속해 살고 있는 나라의 체계라고 생각할 때가 있다. 하지만 "Kingdom"이란 왕이 지배하는 체계이고 왕이 절대적 권력을 쥐고 있지요. 어느 누구도 왕 앞에 거스릴 수 없는 힘. 아마 고대 시대라 Kingdom이라는 단어를 썼을 지도 모르죠.

하지만 Kingdom이란 단어는 절대주권을 가진 왕이 다스리는 나라라는 뜻이지요. 예수님은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생명을 창조하신 절대주권을 가진 하나님이 다스리는 Kingdom을 찾으라고 하십니다. 이 하나님의 왕국에 시민이 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절대적으로 독재하시는 왕국을 구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하시고 그것들은 주신다고 하십니다. 그 절대 주권을 가지신 하나님을 믿고 그 Kingdom의 시민권을 가질만 하지 않나요.


그런데 말입니다.

하나님의 Kingdom은 세상의 독재국가나 고대왕국의 체계와는 아주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하나님 나라는 1인 독재왕국이 아닙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이 다스리는 왕국입니다. 성부하나님, 성자하나님, 성령하나님, 이 세분이 동등한 위치에서 다스리는 국가입니다. 참 신기하죠? 무조건 다스리는 것이 아니라 세분이 함께 협력하고 같은 위치에서 다스리는 왕국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왕국의 시민이 되는 것입니다.

두번째, 하나님의 왕국의 쳬계와 헌법 (?) 은 이미 우리가 다 알고 있는 법입니다. 하나님 마음대로 기분대로 다스리고 있는 왕국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 왕국의 건국이념, 통치 이념, 법체계, 운영계획, 복지에 관한 모든 법들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안에 모두 쓰여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 말씀대로 하나님의 나라를 운영해 왔고 지금도 미래도 운영을 하고 계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찌보면 독재국가가 아니고 왕국 국가가 아닌 것 같아요. 이게 바로 하나님의 왕국이고 우리는 그 나라의 시민이 되는 것이지요.


세번째, 하나님 왕국은 특별이 복지 후생이 너무 빵빵한 나라인거 같습니다. 고대왕국들은 국민들에게서 보호해 주는 댓가로 많은 세금을 걷어가기도 하고 전쟁을 위해서 젊은 남자들을 징병해 가기도 하고, 그 나라가 망하여 국민들이 정복국가의 노예가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왕국은 공약을 합니다. 하나님 왕국 시민이 되면 (seek God's kingdom, and these things (what you drink, eat and wear) will be given to you as well) 우리가 필요한 것들을 보장해 준다고 합니다. 정말 하나님의 나라는 복지가 대단해요. 우리가 사는 나라는 열심히 고생고생 해서 내가 저축하고 노후를 준비해야 한다고 걱정하는데 말입니다. 그리고 국가에서 복지예산을 늘리면 사람들이 게을러진다고 불평하고 가난한 사람들이 더 일을 안한다고 복지예산을 늘리면 안된다고 하는데... 하나님 나라는 이세상에서 상상도 못하는 복지정책을 가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 왕국의 시민이 되라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은 그래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먼저 하나님 왕국의 시민이 되면 현재 내가 사는 세상에서도 하나님 왕국의 시민으로서 당당하게 살아 갈수 있게 하나님이 보장해 준다고 합니다. 이 하나님의 왕국의 시민이 됩시다. 나부터....


어떻게 하면 하나님 왕국의 시민이 될까요? 일단 시민권을 신청하셔야죠? 먼저 예수님을 믿고 누가 왕인지 알아야죠?, 성경공부를 통하여 하나님 왕국을 배우고 , 기도를 통해서 지금 하나님왕국의 정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고 , 마지막으로 시민으로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고 실천해야지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Korean Sarang Church of Knoxville ALL RIGHT RESERVED. Powered by CROWN MINISTRY